default_setNet1_2

승안원,국가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

기사승인 2016.05.15  21:48:31

공유
default_news_ad1
   
▲ ‘한국승강기인재개발원’의 현장 인력 기술교육 장면.

전국아파트신문 권혁찬 기자=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(원장 박낙조․이하 승안원)이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우수기관(상위 10% 이내)으로 선정되었다.

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은 중소기업 기술인력양성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승안원 등 약 150개의 공동훈련센터가 참여 중이다.

승안원은 승강기분야에 특화된 교육실습장비와 교육시설 등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우수한 교육강사 확보와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생 사후관리 등을 통하여, 중소기업 기술인력양성에 있어서 교육성과와 효율성 증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.

특히 승안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2015년도 교육과정에 참여한 승강기분야 재직자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만족도 조사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.

승안원은 승강기분야 기술인력양성을 해 201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되었으며, 2013년에 서울 강동구에 ’한국승강기인재개발원’을 개소해 현장기술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.

현재 전국 약 300개 승강기분야 중소기업과 교육참여 협약을 맺었으며, 다양한 교육실습장비를 활용하는 18개 과정 58차수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실무위주의 맞춤형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다.

먼저, 검사기준 교육분야로 ‘승강기 안전Code 해설’, ‘승강기 검사기준 및 필수설계 해설(전기)’, ‘승강기 검사기준 및 필수설계 해설(기계)-초급/중급’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. 또 2013년에 전면 개정된 승강기검사기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한 해설과 설계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.

전문기술 교육분야는 ‘PLC를 활용한 승강기제어(초급/중급)’, ‘승강기 소음⋅진동 측정 및 분석’, ‘승강기 전력전자설계(인버터 제어)’ 과정을 통하여, 전문적인 기술교육을 제공하고 있다.

산업체요구 교육분야 중에서 ‘승강기 시퀀스제어 실무’ 과정은 승강기기사/산업기사/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대비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. ‘승강기 트러블 해결 및 조정(초급/중급)’, ‘유압식 엘리베이터 유지관리 과정’, ‘에스컬레이터 유지관리 과정’에서는 특화된 실습장비를 활용하여 승강기 설치 및 유지관리 기술인력대상으로 설치조정 및 고장해결을 위한 내용을 교육하고 있다.

한편 한국승강기인재개발원 컨소시엄교육 수강신청은 온라인 회원가입 후 바로 가능하며, 교육과정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(http://edu.kesafe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권혁찬 기자 khc996@jkaptn.com

<저작권자 © 전국아파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